본문 바로가기

특수 배관청소

배관청소 저수조청소 온수탱크청소 판형열교환기세관

배관청소 저수조청소

온수탱크청소 판형열교환기세관

 

 

 

 

배관청소?

 

정말 오랜만에 티스토리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그 동안 일이 너무 바뻐진 관계로 컴퓨터 앞에 앉을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각종 탱크류 세척 방법과 열교환기 및 배관세척 시공 후기입니다. 벌써 여러분들과 이렇게 정보를 공유한지가 4년도 넘었네요! 매일 즐겁고 새롭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후기를 소개할게요!

 

 

 

 

 

 

배관114의 꽃돌이 이과장님과 권대리입니다. 이번 현장은 수원에 위치한 산업체 연구소 현장으로 칠러가 순환하는 냉각수 배관과 탱크를 세척해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이곳은 매년 다니는 곳으로 항상 배관지킴이들을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장비가 너무 많아서 엘리베이터로 현장에 물건들을 반입하는 과정입니다. 배관청소가 진행되는 순서는 약품세정입니다. 평균적으로 사용되는 케미컬은 산세정제와 알칼리세정제입니다. 먼저 알칼리 세정제로 유지방 및 기타 슬러지는 제거하고 2차로 산세정 작업을 통해서 무기물 슬러지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약품에도 제거되지 않는 슬러지등은 버블젯이라는 배관114의 특수 세척 공법과 고압세척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제거합니다. 특히 저수조청소나 온수탱크 및 각종 탱크류의 경우에는 고압세척으로 확실하게 물때를 제거합니다.

 

 

 

 

 

 

세척을 한지 1년 밖에 안되었는데 벌써 녹물과 물때가 이렇게 많이 생겼습니다. 우선적으로 약품 순환세정을 먼저 진행한 뒤에 배관지킴이가 탱크 안으로 직접 투입하여 확실하게 슬러지를 제거해야겠어요!!

 

 

 

 

 

 

앗참! 판형열교환기세관의 경우에는 약품세정에 포함되므로 가장 먼저 세척이됩니다. 그리고 모든 공사는 설비를 분해하지 않는 무분해 공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스켓이나 열판을 교체하는 일이 없습니다. (비용 절감)

 

 

 

 

 

 

모든 공사가 그렇듯이 비용이 많이 나오면 1년에 한번할 수 있는 세척도 4~5년에 한번하게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은 서로에세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듭니다. 배관청소나 세관 비용을 저렴하게 책정하여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공사가 제일 좋습니다. 이러한 면이 배관114는 많은 고객사 담당자분들이 제일 만족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

 

 

 

 

 

 

어때요? 물탱크가 새것이되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부분은 녹물이 물들어서 고압세척기의 압력을 높혀서 제거하려고 했지만 물탱크 내면이 벗겨져서 오히려 좋지 않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배관청소의 권장 주기는 1년에 1회입니다. 그리고 저수조청소와 온수탱크의 경우에는 고객사의 뜻에 따라 움직이지만 평균적으로 이또한 1년에 한번씩들 하는 곳들이 제일 많습니다. 판형열교환기를 포함하여 각종 쉘앤 튜브식의 설비도 세관이 가능합니다. 배관과 탱크 및 설비는 한셋트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모두 주기적은 세관 작업을 통해서 깨끗한 물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힘내세요!!

 

 

 

 

 


 

◐ 배관청소 판형열교환기세관

 

 

 


 

◐ 저수조청소 온수탱크청소